아산시, '더 큰 시정위원회' 위원 50명 공모
박명수 기자
pms@siminilbo.co.kr | 2018-11-08 16:34:14
[아산=박명수 기자] 민선7기 시민 중심의 시정 운영을 강조한 충남 아산시가 시민의 입장에서 주요 정책 및 시민과의 약속사업 등을 점검ㆍ자문하는 역할을 담당할 제1기 아산시 더 큰 시정위원회 위원을 14일부터 2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공개모집 인원은 총 50명(5개 분과ㆍ분과별 10명)으로 시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 의지가 높은 만 19세 이상의 아산시민 및 지원 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해 위원회 활동에 성실히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신청기한내 시청 정책기획담당관실에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시정의 주인인 시민을 중심으로 아산이 변화하고 성장하기 위해 ‘더 큰 시정위원회’를 실질적인 소통기구로 운영하려고 한다”며 “새롭게 구성되는 아산시 더 큰 시정위원회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 더 큰 시정위원회는 지난 10월 제207회 임시회에서 조례안이 통과돼 설치 근거를 마련한 바 있으며, 이번에 실시하는 공개모집과 함께 분야별 전문가에 대한 부서 추천을 병행해 총 120명 규모의 위원을 선정해 시민과 소통하는 수평적 민관 협력 거버넌스 기구로 운영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