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올 탐방프로 종료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18-11-20 14:12:54

▲ ‘구의회 탐방’에 참가한 아이들이 탐방을 마치고 즐거운 표정을 지으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강동구의회)
[시민일보=이대우 기자] 서울 강동구의회(의장 임인택)가 최근 천호초등학교 3학년 학생 21명의 방문을 끝으로 '2018년 우리마을 자세히 알기 ‘구의회 탐방’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구의회 탐방은 강동송파교육지원청과 구청이 ‘2018 강동혁신교육지구’ 사업으로 처음으로 실시한 우리마을 자세히 알기 프로그램 코스에 포함된 것으로, 지난 4월 강솔초 3학년 학생 21명의 방문을 시작으로 1년간 총 16회, 362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구의회는 구의회 탐방을 통해 시청각 자료와 알기 쉬운 설명 등으로 어린이들의 의회 역할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실제 의원들과의 만남을 통해 주민자치에 대한 눈높이 교육을 실시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의회 안내동영상 시청 ▲의원과의 만남 ▲의회에 대한 이해 ▲질의응답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임인택 의장은 “그동안 개별적으로 아이들의 의회 견학은 종종 있어왔지만, 의회 역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홍보하는 데는 한계가 있었다”며 “이렇게 상시화된 프로그램으로 아이들과 정기적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기쁘고, 지방자치의 미래가 밝게 느껴진다”고 소감을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