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민 ‘시선 집중’... “정신지체 친구에게 웃으며 인사하던 유일한 사람?” 감동 재조명

나혜란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18-11-24 09:50:00

▲ 사진=한지민 팬클럽사이트 캡쳐 배우 한지민이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이날 청룡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한지민이 큰 주목을 받는 가운데,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그녀에 대한 궁금금이 확산 중이다.

이와 관련해 대중문화평론가 최성진은 “한지민은 연예계 대표적인 개념 스타로 손꼽힌다. 대학 입시 때 광고 경력으로 연영과에 합격할 수 있었지만, 평소 관심이 있었던 아동학과 노인복지학 분야를 모두 공부할 수 있는 서울여자대학교 사회사업학과에 진학한 색다른 이력의 소유자”라고 설명했다.

이어 “과거 한 방송에 소개된 그녀의 미담은 아직도 회자되고 있다. 당시 한지민의 고등학교 동창은 ‘반에 정신지체 앓던 애가 있었는데 애들이 싫어하고 피했다. 그 아이에게 웃으면서 인사하는 사람은 한지민 밖에 없었다.’라는 고백으로 큰 감동을 선사한 주인공이다”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한지민(韓志旼)은 1982년 11월 5일에 태어났으며, 2003년 SBS 드라마 <올인>을 통해 데뷔했다. 한지민의 혈액형은 B형.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