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18 청소년상담복지사업 시상식’서 여성가족부 장관표창 수상
김민혜 기자
kmh@siminilbo.co.kr | 2018-12-08 00:02:00
아울러 인천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이은경 청소년동반자도 동 시상식에서 2018년 최우수 청소년동반자로 장관표창을 받았다.
이번 시상식은 전국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자 등을 대상으로 지난 2016년부터 2018년 9월까지의 수공기간 동안 위기 청소년 지원, 지역사회 청소년 안전망(CYS-Net) 활성화 기여 등의 부문에서 우수한 실적에 대한 공로를 치하하기 위해 개최됐다.
특히 위기(가능) 청소년의 의료지원을 통한 청소년 건강증진 특성화 사업 『마음 든든! 몸 튼튼!!』은 2016년부터 전국 최초로 인천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며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마음 든든! 몸 튼튼!!』 사업은 의료서비스(내과, 정형외과, 피부과, 치과, 신경정신과 등)가 필요한 위기 청소년에게 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소년들이 건강을 회복하고 가정과 학교,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조력하고 있다.
김보기 센터장은 “앞으로도 인천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청소년 상담이 필요할 때 청소년전화를 이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