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로, 2020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 수상

    생활 / 고수현 / 2020-12-17 12:34:22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 = 고수현] 바야흐로 4차 산업혁명의 시대다. 4차 산업혁명은 정보통신기술(ICT)의 융합으로 이뤄지는 차세대 산업혁명으로,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로봇기술, 드론, 자율주행차, 가상현실(VR) 등이 주도한다. 이를 통해 실제와 가상이 통합돼 사물을 자동적·지능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가상 물리 시스템의 구축이 기대되는 상황에서 ㈜아이티로(대표 김도형)가 주목받고 있다.

     

    헤럴드경제·코리아헤럴드가 주최,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20 제12회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 에서 ‘㈜헤럴드 대표이사상’ 을 수상한 아이티로는 빅데이터 시대를 선도할 ‘IoT 플랫폼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으로 글로벌 트렌드인 AI, IoT, 빅데이터 분석, 보안 등 다양한 사업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의 IoT 기반 빅데이터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고객의 요구에 따라 컨설팅, 분석 그리고 전문적인 구현을 통한 서비스모델 제시까지 All in One 솔루션을 선사하는 아이티로는 이를 토대로 가파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2018년 설립한 이곳은 이듬해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대우건설 스마트홈 플랫폼 사업에 참여한 것은 물론 ISO 9001/14001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대우건설 클라우드 기반 건설현장 IoT플랫폼 및 건설현장 AI 스마트 SAFETY 박스 또한 개발 및 실증을 완료했다. 더 나아가 올해는 대우 푸르지오 스마트홈 플랫폼 고도화를 진행하여 통신 3사 AI스피커 및 구글스피커 연계, 삼성전자 9대가전 연계 및 AI 환경 케어서비스 등을 통해 독보적인 입주민 편의서비스를 이뤄냈으며, 공공주택 시장의 스마트 홈 클라우드서비스를 시작하는 쾌거를 기록했다.

     

    그 결과 아이티로는 대우건설, SK 등 유수의 대기업을 비롯해 경기도등 다수의 지자체,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택도시보증공사, 질병관리본부, 한국정보화진흥원 등 공공기관 사업진행 및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특히 아이티로는 입주민의 생활편의를 위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홈 서비스를 진행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이 기술은 국내 중소기업 중 아이티로만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어 그 의미를 더한다. 이 서비스는 스마트폰 AI스피커등 으로 세대 내의 여러 홈네트워크 기기 제어뿐만 아니라 에너지 과다 사용 경고, 지진감지, 누수감지, 통합 앱 기능, 커뮤니티 시설 예약 및 조회, 스마트홈 기술 연동, 제휴 서비스 연동, 빅데이터 에코 에너지 분석 등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계 최고의 고객 만족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밖에도 사용자의 환경에 맞춰 미세먼지 및 유해환경으로부터 안전한 장소추천과 환경을 개선해주는 스마트 에어 서비스, 스마트한 안전관리시스템으로써 실시간 수집한 안전관리데이터를 통해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를 완성 및 제공하였다. 향 후 스마트홈뿐만 아니라 스마트빌딩, 스마트 오피스로 서비스를 확장시키고 있다.

     

    아이티로 김도형 대표는 “최근 아이티로는 정부 뉴딜사업의 일환인 데이터댐 사업에 선정돼 스마트치안 분야의 스마트라이프 빅데이터 센터 자격을 부여받아 구축운영 중에 있으며, 지자체 스마트 빌리지 사업에도 플랫폼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아이티로는 사람 중심의 기술로 그 기술의 가치를 디자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