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속, 쾌감, 쾌락! ‘K-무협’ 오는 7월 19일 정식 출시

    게임 / 이승준 / 2021-07-16 20:22:31
    • 카카오톡 보내기
     이미지 제공_(주)킹콩소프트

     

     

     

     

     

     

     

     

     

     

     

     

     

     

     

    [시민일보 = 이승준]㈜킹콩소프트(대표 김준태)에서 오는 7월 19일 MMORPG ‘K-무협’을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K-무협’은 지난 7월 15일부터 2일간 진행한 비공개 테스트(Closed Beta Test)를 성황리에 종료하였으며, 테스트에 참여한 유저의 의견에 따르면 “비공개 테스트임에도 불구하고 깔끔하고 안정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었다”라며, “정식 출시 후의 모습 또한 기대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킹콩소프트의 ‘K-무협’의 ‘K’에는 총 3가지의 뜻이 담겨있는데 이는 쾌속과 쾌락, 쾌감을 뜻한다. 이렇게 3가지의 뜻이 담겨있는 ‘K-무협’은 CBT 기간 중에서도 두드러졌는데 유저들이 조금이라도 불편하거나 필요한 점이 있다면 담당 GM들이 빠르게 캐치하여 게임 내에서 막힘 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대처하였다고 전해지고 있다.

     

    또한, 설치가 필요한 기존의 웹 게임과는 다르게 ‘게임 시작’ 버튼 클릭만으로 바로 실행이 가능한데 이는 이름 앞에 붙어있는 ‘K’의 뜻 중에 하나인 쾌속을 바로 보여주고 있으며 차별화된 웹 MMORPG라는 점을 어필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웹 RPG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대규모 레이드 시스템도 존재하는데 온라인 MMORPG에서 느낄 수 있는 스케일을 담아냈고 동료와 협동하여 힘겹게 몬스터를 격퇴하는 짜릿한 쾌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레이드 이외에도 개인 보스 및 필드 보스 등 다양한 몬스터가 줄을 서 있는데 그 종류가 많다고 해서 결코 보상이 적지 않고 희귀한 보상을 각각 획득해 볼 수 있어 게임을 플레이 할 시 지루할 틈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K-무협’의 특징 중 하나인 세계관도 빠질 수 없는 재미요소 중 하나인데 ‘K-무협’의 세계관은 당문육도 소설을 원작으로 K-스타일대로 재해석했다고 한다. 이 소설의 등장인물들은 수집형 카드와 몬스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존 온라인 MMORPG에서 지루한 작업을 통해 카드를 수집하였다면 K-무협에서는 문파전, 공성전, 보스전, 이벤트 보상으로 비교적 쉽게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결혼, 도감, 랭킹, 문파, 진급, 단조, 코스튬, 매일 임무, 한정 이벤트 등 인게임에서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는데 여기에도 K-스타일이 적용되어 기존 웹 RPG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차별성으로 게임이 물 흐르듯이 진행되고 남녀노소 누구나 K-무협 안에서 최강의 영웅이 될 수 있다고 킹콩소프트 관계자가 의견을 전하였다.

     

    이번 정식 오픈은 7월 19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7월 16일에 종료된 CBT에서 유저들이 원하고 지적한 부분을 바로 적용하고 개선하는데 모든 힘을 쏟고 있다고 한다. 킹콩소프트에서 전력을 다해 준비하고 있는 만큼 K-무협 담당자들도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이외 킹콩소프트는 포털에서 플렉스R, 대천신, OG, 일확천검 등 다양한 웹 RPG를 오픈하였으며 전반적으로 성공한 게임을 직접 서비스하고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K-무협 정식 오픈에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승준
    다른기사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