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꿈나래통장’ 참가자 모집

    인서울 / 여영준 기자 / 2022-06-16 14:08:14
    • 카카오톡 보내기
    ▲ 2022년 꿈나래통장 신규 참가자 모집 안내 포스터 (사진제공=광진구청)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광진구가 오는 24일까지 저소득가구 자녀의 교육자금 마련을 위한 ‘꿈나래통장’ 참가자를 모집한다.

     

    ‘꿈나래통장’은 참가자가 3년 또는 5년 동안 매월 일정금액(5, 7, 10, 12만 원)을 선택해 저축하면, 소득수준에 따라 동일한 금액 또는 1/2 금액을 서울시와 민간후원금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가자가 생계‧의료급여수급자라면 1:1의 매칭비를, 주거‧교육급여수급자와 비수급자라면 1:0.5의 매칭비를 지원받으며, 여기에 저축액에 대한 이자금까지 받게 된다.

     

    구는 총 9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현재 관내에 거주하는 만 14세 이하인 자녀를 둔 만 18세 이상 부모이며, 동일가구원 소득인정액은 기준중위소득 80% 이하인 가구여야 한다. 세 자녀 이상 가구의 경우에는 기준중위소득이 90% 이하여도 가능하다.

     

    단, ▲신청자 본인 및 배우자의 부채가 5천만 원 이상인 자 ▲신청자 본인의 통장 개설이 불가능한 자 ▲서울시 희망두배청년‧희망플러스‧이룸통장 등에 기존 참여 또는 2021년에 신규 참여한 가구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자는 가입신청서와 신분증 사본, 소득‧재산신고서 등과 같은 필수 제출서류와 해당자 추가 제출서류를 구비해 관할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 홈페이지나 아동청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최종 참여대상자와 예비대상자는 오는 10월14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최종 참여대상자는 총 2차의 심사를 통해 선정심사표에 따라 고득점순으로 선정된다. 

     

    신청자들은 구 홈페이지 및 서울시 복지재단 홈페이지, 서울시 자산형성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발표일로부터 11월 4일까지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