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오염 줄이고, 난방비도 아껴요”

    환경/교통 / 정찬남 기자 / 2022-01-14 17:25:52
    • 카카오톡 보내기
    해남군,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설치 최대 60만원 지원

    ▲ 해남군 신청사 전경 / 해남군 제공

    [해남=정찬남 기자] 전남 해남군이 생활 속 탄소중립과 ESG 경영 군정을 실천하고자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교체를 지원한다.


    해남군은 이번 달 26일까지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 설치비 지원 신청을 받는다.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란 시간당 증발량이 0.1톤 미만인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친환경 보일러로, 보일러 연소 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녹스)를 대폭 낮출 수 있다.

    특히 일반 노후 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할 경우 에너지 효율성이 높아 연간 최대 13만 원의 연료비(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대상은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가정 중 저녹스 보일러 설치 희망 주택 소유자나 세입자이다. 지원금은 일반가정에는 1대 당 10만 원이며, 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 가정에는 1대 당 60만 원의 설치비 지원이 가능하다.

    해남군은 지난해 총 34대의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설치비 약 680만 원을 지원했으며 올해도 42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할 계획이다.

    신청을 원하는 군민은 보조금 지원 신청서와 필요한 서류를 지참하고, 해남군 환경교통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지구온난화와 대기오염 주범인 질소산화물을 저감하기 위해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교체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사용기간이 오래된 보일러를 우선순위로 지원할 예정으로 군민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