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인공지능(AI) 교원역량강화, 실시간으로 따로또같이!

초중고 교원 대상 온라인플랫폼 활용해 AI교육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20-08-19 12:02:15

[창원=최성일 기자]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초·중·고 교원 20명을 대상으로 8월 17일부터 18일까지 2일 동안 온라인플랫폼을 활용하여「2020년도 슬기로운 AI교육 바로알기」직무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인공지능(AI)으로 대변되는 미래 지능정보사회를 살아내기 위해 학생들이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인 ‘AI교육’을 인식하고 ‘학교중심 AI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기획된 첫 시도로, SW교육을 AI교육과 연계함으로서, 정책 변화에 따른 학교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실제 엔트리 및 데이터기반 인공지능활용교육, 머신러닝모델학습 및 활용교육, 인공지능 언플러그드 등 AI교육에 필요한 내용들을 실기중심으로 구성하였다.
또한, 온라인플랫폼(ZOOM, 네이버 밴드)를 통해 실시간 쌍방향으로 매 시간 과제 해결중심으로 운영하기 위해 시스템 사용을 위한 사전 연수는 필수로 진행되었다.


특히, 1차시당 주강사 1명과 보조강사 4명이 함께 팀을 구성하여 수강생을 팀티칭하였고, 1개 차시 내 공통수업과 소집단 활동을 병행하여 진행되었다. 평가는 연수 이수 후 구글 설문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설문 결과는 10월 10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될 2기 연수에 반영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이국식 미래교육국장은 “미래 지능정보사회에 대비하여 학교중심의 인공지능교육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초·중·고 대상 교원역량강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