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의회, 공공기관장 후보자 인사검증특위 구성
제29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의결, 11개월간 활동
부산광역시 산하 공공기관장 후보자 인사검증회 개최 예정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21-07-22 07:30:33
[부산=최성일 기자]부산시의회(의장 신상해)는 지난 21일 제29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부산광역시 산하 공공기관장 후보자 인사검증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의결했다.
특위 위원에는 곽동혁, 윤지영, 문창무, 이동호, 박민성, 박흥식, 김삼수, 김진홍, 조남구, 김정량, 조철호 의원 등 11명이 선임됐으며 이날 오후 제1차 회의를 열고 박흥식 의원을 위원장으로, 곽동혁, 윤지영 의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공공기관장 후보자 인사검증 특별위원회는 부산시의회와 부산시 간 견제와 균형이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공공기관장 후보자의 업무수행능력 등을 면밀히 검증할 예정이다. 특히 부산도시공사 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검증을 시작으로 본격 활동에 들어가며 내년 6월 30일까지 활동할 계획이다.
박흥식 위원장은 “이번 인사검증특위는 전반기에 이어 두 번째로 구성되는 위원회인 만큼 이전의 경험을 토대로 하여 임명 후보자들의 업무수행능력 등을 면밀하고도 객관적으로 검증하여 능력과 자질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영입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