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햇살마루, '사랑나눔 한방의료봉사' 실시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19-09-24 07:34:07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사)햇살마루(이사장 엄경희)는 지난 22일 완주군 화산면 화산초등학교 체육관에서 관계자와 주민 등 2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촌재능나눔 활동지원사업인 ‘2019년도 사랑나눔 한방의료봉사’를 실시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 주관한 이날 농촌 재능나눔활동 지원사업은
한방진료, 물리치료, 이·미용 컷트(트윙클본사 김세정 원장), 우정사진(신운섭,김경기작가)등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한방의료 봉사로 햇살마루가 진행했다.
한방의료 봉사는 이봉우 한의사를 단장으로 햇살마루 자원봉사자 원광대학교 한의대 간호학과 서강대학교등 대학생봉사자 40여명이 참여해 건강 상담을 통한 침술, 부항, 주파수 치료 등 맞춤형 진료와 고령 층 통증 완화에 도움 되는 한약재와 파스,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의류, 신발 등를 제공했다.
특히 이날 안호영 의원실에서 완주군청 햇살마루와 연계 실시한 서울문화탐방을 다녀온 완주군 선덕보육원 어린이들이 참여해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국회의원(완주진안무주장수군)은 "의료봉사활동을 실천해주신 (사)햇살마루에 감사를 드리며, 고령화 사회에 소외되지 않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농어촌공사과 햇살마루가 앞으로도 고령인구가 많은 농촌 지역에 정기적인 의료봉사 활동을 전개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화산면 소병호 면장은 "태풍이 부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의료사각지역에 있는 화산면 주민들을 위해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해 준 햇살마루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고령화 인구가 많은 농촌지역 주민들이 노년의 건강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햇살마루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의료봉사를 실천해 주기를 부탁드리고, 수고해주신 엄경희 이사장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