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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객터미널 외부 전경 (사진=인천항만공사) |
18일 인천항만공사에 따르면 이 같은 결과는 2013년 첫 100만명 돌파 이후 2019년에 이어 세 번째 기록으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처음 이룬 의미 있는 성과다.
특히 올해는 지자체 운임지원정책, 덕적-인천 신규항로 개설(2025년 7월)과 터미널 이용 환경 개선 노력 등이 맞물리며 전년 대비 약 20%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인천항만공사는 연안여객터미널 주차장 확장, 여객 대기 공간 확대 등 이용 편의시설 개선을 추진하며 여객이 쾌적하게 터미널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써왔다.
이와 함께 섬 관광 활성화와 지역 상생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섬 지역의 관광 활력 회복과 지속 가능한 관광 기반 조성에 힘쓰고 있다.
이경규 사장은 “연안 여객 100만명 달성은 인천항 연안 여객이 코로나 이후 다시 활력을 되찾았음을 보여주는 뜻깊은 성과”라며 “안전하고 쾌적한 여객 이용 환경 조성을 통해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이 다시 찾고 싶은 섬 여행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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