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트로닉스, 멜트블로운 필터 사용 ‘블루나 마스크’로 유럽 CE FFP2인증 획득
고수현
smkh86@siminilbo.co.kr | 2021-03-04 09:00:48
㈜제이트로닉스(대표이사 이정호)는 ‘블루나 페이스핏 황사방역마스크’ 및 ‘블루나 황사방역마스크’ 2종의 마스크 제품에 유럽 CE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기업 측은 “이번 인증으로 제이트로닉스는 유럽 CE 인증을 사용하는 주요 국가에 블루나 페이스핏 황사방역마스크 및 블루나 황사마스크를 판매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하며 “특히 블루나 페이스핏 마스크는 특허받은 끈조절 기능으로 남녀가 얼굴크기에 맞게 착용할 수 있고, 또한 동서양인의 얼굴에 맞게 조절이 간편해 유럽 등의 전 세계 수출에 대한 기대가 높다.”고 전했다.
해당 기업이 획득한 CE 인증은 ‘FFP2 NR’ 승인이다. FFP2는 국내 식약처 KF94와 유사한 등급으로 마스크 품질과 안정성, 생산력 등 테스트 과정을 모두 통과한 제품에 적용한다. 유럽 CE 인증은 안전과 건강, 환경, 소비자 보호와 관련한 유럽연합(EU) 지침을 모두 만족한다는 의미의 통합규격 인증마크로써 유럽에서 소비자에게 안전 관련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인증을 받아야 한다.
블루나 마스크는 고효율 ‘멜트블로운(MB)’ 필터를 사용해 제작했다. ‘BFE’(Bacterial Filtration Efficiency) 99% 효율로 각종 세균과 감염원으로부터 인체를 보호할 수 있다. 또한, 김서림 방지 및 마스크 흘러내림 방지를 위한 특수소재를 사용하여 밀착감을 높였으며, 독일 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Excellent’를 받는 등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정호 대표이사는 “유럽 CE 인증을 계기로 블루나 마스크를 더 많은 나라에 수출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라며 “숨쉬기 편한 마스크의 핵심기술인 필터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연구와 투자를 집중하고 있으며 더욱 고품질의 안전한 제품이 시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