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교육지원청「7월 청렴 학교(기관)장 회의」개최

코로나19 대응 상황 여름방학 기간 취약계층 학생 지원 방안 및 상반기 학교(기관)장 청렴 실천 의지 결의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0-07-30 13:05:42

[합천=이영수 기자]

 

경상남도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미)은 7월 28일 오전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학교(원)장 및 직속기관장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상황, 2020년 7월 청렴 학교(기관)장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실시하던 화상회의를 국내 상황의 완화에 따라 올 들어 첫 대면 학교(기관)장회의였다. 특히 회의 개최의 의의에 있어 본청에서 협의된 7월 정책관리자 회의 전달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대응 상황에서의 더관심 학생들에 대한 실태 공유 및 지원 방안과 하절기 학생 생활지도 및 각종 안전 관리에 대한 실질적 방안에 대해 논의한 점과 비상 상황에서의 정보 순환과 소통의 전략을 간접적으로 확인한 개기가 되었다.

이어진 학교(기관)장 대상 상반기 청렴실천 연수에서는 최근 부쩍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직장내 인권 향상 프로그램으로서 ‘직장내 갑질의 유형과 대책’에 대해 심도있게 다루어졌으며, 교육장 주재 타운홀미팅에서는 관심과 사랑이 더욱 필요한 학생들에 대한 방학 중 실질적 지원에 대해 대안 등이 도모되었다.

김경미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은 “오늘날 코로나 방역과 복지일등이라는 대한민국의 위상은 현장에서 숱한 고난을 묵묵히 극복하고 리더 해주시는 학교(기관)장님들의 덕분임에 의심할 여지가 없으며 이에 심심한 감사를 드리며 아울러 교육지원청에서도 학교(기관)장님의 경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