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한강 '미스터트롯' 심사위원 사로잡은 명불허전 보이스! 신곡 '도시상경'으로 도약
나혜란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0-03-06 10:57:01
'미스터트롯'서 눈도장을 찍은 가수 한강이 ‘도시 상경’으로 도약을 알렸다.
한강은 3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도시 상경'을 발매했다. ‘미스터트롯’서 관객을 압도하는 무대매너와 풍부한 성량으로 주목 받아왔던 바 있다.
뛰어난 가창력과 기교로 신사위원의 귀를 사로잡았던 한강이 트로트 팬들의 귀까지 사로잡았다. 그의 신곡 '도시 상경'은 록을 기반으로 한 세미트로트 곡으로, 지방에서 꿈과 성공의 희망을 품고 도시로 상경한 남자들의 '도시 상경기'를 가사에 담았다.
한강 특유의 기교와 풍부한 성량으로 노래의 이야기를 잘 녹여냈다는 평이다. 노래를 접한 음악팬들은 트로트 신예로 떠오른 한강을 향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또 앨범 전체를 관통하는 파란색은 외모와 목소리에서 묻어나는 느끼함과는 다르게 속은 상남자인 한강의 내면을 담았다고. 가수 한강은 ‘미스터트롯'에서 정감가는 느끼함을 준 캐릭터인 '버터보이 한강' 이미지와는 또 다른 색을 보여줄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가수 ‘한강’은 2018년 디지털 싱글 앨범 ‘Black&White’로 가수로서 데뷔를 알렸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