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N잡 열풍에 마이크로블록창업 제시한 '비알비 F&B'
이승준
| 2021-04-13 11:21:03
[시민일보 = 이승준] 과거에는 한 직장을 평생직장으로 삼으며 한 가지의 경제활동만 하는 것이 주를 이뤘으나, 현재에는 높아지는 물가와 불경기로 인해 'N잡 열풍'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특히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며 일반 직장인들까지 부가적인 수입을 얻기 위하여 부업을 택하고 있다.
경기 침체로 인해 고용불안정과 더불어 주수입이 축소되고 있는 직장인들은 생계형 창업까지 알아보고 있지만, 이미 직장 생활에 많이 지쳐 있기 때문에 이마저도 쉽지 않은 것이 실상이다.
이러한 가운데 '마이크로블록창업'을 제시한 (주)비알비 F&B가 주목받고 있다. (주)비알비 F&B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기반 온라인 정육몰을 창업하는 브랜드로, 비대면 트렌드에 맞춘 온라인창업아이템이다. 해당 브랜드의 온라인 정육몰 창업은 별도의 인력이나 물품 보관 장소 없이도 충분히 운영이 가능하며, 제조/포장/보관/물류/배송 등 전 과정을 본사에서 일괄 처리하고 있어 오직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다.
(주)비알비 F&B의 관계자는 "본사에서 국내 최초 솔트에이징 기법을 개발한 뒤, '숙성 육류'라는 카테고리의 상품성을 높이게 되었다"고 전하며, "이러한 독보적인 기술과 상품성을 바탕으로 안전한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