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스크 업체 코보시스, 프라모델 공방 '프라지트'에 무인운영솔루션 공급
이승준
| 2021-05-25 11:34:21
[시민일보 = 이승준] 스터디카페 및 프리미엄 독서실 등에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을 공급하고 있는 기업 코보시스가 프라모델 공방 업체인 ‘프라지트’에 무인운영솔루션을 공급 설치했다고 밝혔다.
프라지트 프라모델 공방은 프라모델을 직접 조립하고 도색할 수 있게 꾸린 이색 공간으로 프라모델에 관심이 많았던 매니아들을 위해 공간을 대여해 주고 조립을 마음껏 할 수 있도록 한 색다른 공간이다.
코보시스는 기존 스터디카페, 독서실 키오스크 공급에서 더 나아가 공간 임대업 전반에 키오스크 공급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프라지트와의 입점 계약으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프라지트는 코보시스의 키오스크를 도입함으로써 전 구역을 키오스크 및 앱을 통해 예약 및 결제가 가능하도록 했다.
점주가 매장에 있지 않더라도 PC, 모바일, 태블릿으로 원격 매장 관리가 가능해 점주는 공간 임대 매장 운영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 또 고객들도 매장을 앱으로 이용이 가능해 보다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키오스크의 출입통제 방식으로는 지문인식 방식과 QR코드 인식 방식으로 나눌 수 있는데, 코보시스는 비대면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고정석, 그룹룸 등 출입 보안 강화는 물론이고, 별다른 접촉이 필요 없는 QR코드 인식 방식을 활용한 키오스크를 개발하여 보급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