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공유경제 아이디어’ 공모…오는 23일까지 접수

황승순 기자

whng04@siminilbo.co.kr | 2020-08-30 12:02:49

[남악=황승순 기자] 전남도는 공유경제를 통해 지역 공동체와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도민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한 ‘2020 전라남도 공유경제 아이디어 공모전’에 들어갔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시대에 적합하고 사업화가 가능한 공유경제 아이디어를 주제로 국민의 반짝이는 의견을 수렴, 공유경제 정책 사업에 반영코자 마련됐다.

공모는 9월23일까지 진행되며, 전국의 개인 뿐만 아니라 기업, 단체, 공동체 명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도는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해 1차 서류검토를 마친 후 사회적가치와 실현 가능성, 지속 가능성, 경제성 등 기준에 따라 공유경제 전문가로 구성된 2차 심사위 심의를 거쳐 오는 10월 중 5개를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5개 우수제안 중 최우수상 1명에게 100만원, 우수상 2명에게 각 50만원, 장려상 2명에게는 각 30만원의 상금과 함께 상장도 수여한다.


특히 도는 선정된 아이디어를 전남형 공유경제 시책으로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신청은 도청 담당자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전라남도 사회적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염성열 도 사회적경제과장은 “전남이 보유한 다양한 지역 자원을 공유경제를 통해 극대화 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이 참여해 줄 것”이라고 당부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