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균 강북구의장, 삼양동 도로시설물 공사현장 점검
홍덕표
hongdp@siminilbo.co.kr | 2021-10-07 13:55:38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이용균 서울 강북구의회 의장(삼양동, 삼천동, 삼각산동)은 최근 삼양동 솔매로 10길 인근 도로시설물 유지보수 공사현장을 방문해 진행 사항과 안전을 점검하고, 현장 주변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에 정비하고 있는 도로는 경사가 급하고 주거지역이 밀집한 곳에 위치하고 있어 주민들의 안전 문제가 지속적으로 우려된 곳이다.
지난 7월 초 이와 관련된 민원을 확인한 이 의장은 즉시 현장을 방문해 실태를 확인한 후, 노후화된 도로 정비의 필요성을 강북구청 집행부에 전달해 도로시설물 유지보수 공사가 진행될 수 있게 했다.
이번 도로시설물 유지보수 공사는 노후화된 급경사지에 계단과 난간을 설치하는 공사로, 주민들의 보행환경을 개선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눈길·빗길 등에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장 방문을 마친 이 의장은 "주민들의 안전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하며 "현장에서 주민의 목소리를 듣고 언제든지 주민을 위해 노력해 안전한 강북구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도로시설물 유지보수 공사는 이달 셋째 주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