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운영위원 20명 위촉
박명수 기자
pms@siminilbo.co.kr | 2021-03-02 17:18:02
[아산=박명수 기자] 충남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이 2021년 제2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식은 2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된 20명의 청소년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시설에 대한 교육을 통해 청소년운영위원으로서 교양을 갖추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해 설립 진행되는 자치기구다.
청소년들의 시선에서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및 프로그램에 관해 모니터링 평가를 진행한 뒤 의견을 모아 전달해 청소년기관이 청소년 친화시설로 운영되도록 평가 자문하는 청소년 참여활동이다.
2020년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이하 청하랑)에서는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실 이름 변경, 프로그램 개선사항, 청소년 활동 확대 등 정책제안을 기관장에게 전달해 반영하도록 했다.
제2기 청소년 운영위원회는 임기 1년 동안 문화의집 활성화 방안에 대해 주도적으로 목소리를 내고, 지역내 청소년의 욕구 파악과 다양한 프로그램 모니터링 활동을 진행한다.
지명근 관장은 “문화의집이 청소년이 즐겁게 성장하고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청하랑 위원들이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제안해줬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혹은 SNS(페이스북ㆍ인스타그램ㆍ네이버 밴드ㆍ유튜브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