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건강한 밥상! 남성 요리교실 운영

청·장년 남성 대상 요리프로그램 운영으로 건강한 식습관 형성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0-08-18 13:57:34

▲ 2020년 민관혁력활성화 공모사업인 '건강한 밥상! 뚝딱뚝딱 요리교실'에 선정된 강진군이 지난 13일 관내 청·장년 남성들을 대상으로 요리교실을 운영했다. / 사진 앞줄 좌측부터 세 번째 이승옥 강진군수와 요리교실 참여 청장년들 기념촬영 모습 / 강진군 제공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은 관내 청·장년층 남성을 대상으로 ‘건강한 밥상! 뚝딱뚝딱 요리교실’을 운영해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이 사업은 청·장년층 남성들에게 집에서도 간단히 도전해 볼 수 있는 요리수업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강진군과 강진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전남사회복지재단에서 공모하는 민관협력 사업에 선정돼 1천만 원을 지원받아 추진된다. 남성들의 건강한 식생활 향상 및 영양 불균형 예방을 목표로 한다.

요리교실은 13일부터 매주 목요일에 총 7회의 교육과정에 걸쳐 진행된다. 만능양념장 3가지, 가지볶음, 주꾸미삼겹살, 닭볶음탕 등 13종의 요리 레시피와 함께 기초적인 식재료 손질법을 배우게 된다. 강진군 여성회관 3층에서 운영한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고령화에 따른 독거노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는 요즘 시대에, 이제 남성들도 스스로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필수가 됐다”며, “관내 청·장년층 남성들의 건강한 식습관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