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의회 신종갑 의원,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생명나눔 홍보대사로 위촉

홍덕표

hongdp@siminilbo.co.kr | 2021-09-11 20:54:27

▲ 생명나눔 홍보대사로 위촉 받은 신종갑 의원이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김동엽 사무처장과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제공=마포구의회)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마포구의회(의장 조영덕)는 최근 구의회 신종갑 의원(더불어민주당, 성산2동·상암동)이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로부터 생명나눔 홍보대사로 위촉받았다고 밝혔다.


장기기증이라는 숭고한 생명나눔을 활성화하기 위해 위촉된 신 의원은 앞으로 장기기증 희망등록 사실을 인증하고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한 홍보활동을 펼친다.

구민들에게도 장기기증에 대해 안내하며, 지역내 장기기증 희망등록률을 높이는 데 앞장 설 계획이다.

또한 조례 제정 및 개정 등을 통해 장기기증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내 뇌사 장기기증인 유가족들을 예우하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 장기기증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신 의원은 "장기기증은 내 한 몸으로 여러 사람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인간으로서 할 수 있는 가장 큰 봉사이자 희생이다. 장기기증이라는 숭고한 희생이 널리 퍼져 각박한 사회에 희망의 씨앗이 되길 바라며, 홍보대사로서 장기기증 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