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명산, 두륜산 도립공원 활성화' 방안 공모

9월 공모..두륜산 도립공원 관광객 유치, 단지 활성화 방안 등 군민 아이디어 모집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0-08-26 16:40:11

▲ 두륜산 도립공원 내 자리잡은 천년고찰 대흥사 춘광 / 해남군 제공
[해남=정찬남 기자] 전남 해남군(군수 명현관)이 두륜산도립공원 단지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9월 군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두륜산은 유네스코 세계유산 대흥사가 위치한 해남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천혜의 자연환경과 유서 깊은 문화유적이 어우러진 해남의 영봉이다. 지난 1979년 도립공원으로 지정됐다.
▲ 두륜산 케이블카 역사(驛舍)를 떠나 고계봉으로 오르고 있는 관광객들 / 해남군 제공
이번 공모 제안은 도립공원 지정 이후 오랜 기간이 지나면서 시설이 낙후된 두륜산 도립공원 활성화를 위해 도립공원 단지 관광객 유치방안, 기존공원 시설물 발전·활용방안, 단지 내 상가 활성화 방안 등 도립공원 전반에 대한 제안을 받을 계획이다.


공모 제안은 부서 심사 후 12월 제안심사위원회를 통해 우수제안 선정 및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신청은 국민신문고 또는 해남군청 홈페이지 내 군민참여>제안 코너에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며, 우편 접수(해남군 해남읍 군청길 4, 해남군청 기획실) 또는 가까운 읍·면사무소로 서면 접수하면 된다.


공모 제안을 통해 접수된 제안은 선정 시 최대 3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공모 제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해남군 홈페이지 또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