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국화마을에 '나눔냉장고 7호'
고북면행정복지센터내 설치
음식·식재료등 자발적 기부
최진우
cjw@siminilbo.co.kr | 2020-11-02 16:44:47
[서산=최진우 기자]충남 서산시가 최근 고북면행정복지센터에서 ‘국화마을 나눔냉장고’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맹정호 시장, 서산시·김전규 고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사회단체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나눔냉장고는 취약계층 및 어려운 이웃에게 음식 및 식재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업으로, 고북면행정복지센터 현관에 ‘국화마을 나눔냉장고’를 설치했다.
고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주말과 휴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지역 주민(저소득 취약계층 등)들이 이용할 수 있다.
지역 주민·단체 등 누구나 자발적으로 식료품을 기부할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이는 어려운 이웃들과 사랑을 나누고 나눔의 문화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전규 민간위원장은 “국화마을 냉장고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맹 시장은 “읍ㆍ면ㆍ동 단위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자발적으로 시작한 나눔냉장고가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라고, 지역내 따뜻한 나눔이 더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나눔냉장고는 2019년 9월 동문2동 제1호 나눔냉장고를 시작으로 고북면 제7호까지 확대 운영 중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