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청소년이동쉼터, 청소년 위기별 대응책자 제작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1-06-02 14:48:42

[김포=문찬식 기자] 경기 김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이동쉼터(이하 이동쉼터)는 위기청소년 발굴 및 위기상황 예방을 위한 '청소년 위기상황별 대응 책자'를 제작해 배포한다고 밝혔다.


위기상황별 대응 책자는 온라인상담을 통해 운영되는 ‘위기 청소년 응급물품지원사업’과 함께 제공되며, 위기상황에 따른 실질적 대처방안과 지원기관의 정보제공을 통해 청소년의 비행 및 가출예방에 기여하고자 제작, 배포된다.

위기청소년에게 제공되는 응급지원서비스로는 ▲먹거리(식사ㆍ간식) ▲위생용품 ▲생활용품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에게 익숙한 온라인매체(카카오톡ㆍ페이스북ㆍ인스타그램)을 통해 온라인 상담으로 신청할 수 있다.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관계자는 “위기상황별 대응 책자 지원으로 더욱 적극적인 위기청소년의 발굴과 다양한 위기별 문제를 예방하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는 이동상담버스를 통한 현장지원형 청소년쉼터로서 매주 월~화요일은 학교 신청을 통한 학교연계사업을, 수요일 고촌읍 행정복지센터 앞 광장, 목요일 사우동 학원가, 금요일 구래역 4번 출구 앞에서 거리지원사업 및 거리상담 ▲온라인상담 ▲응급물품지원사업 ▲기관연계지원, 온라인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사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홈페이지 및 SNS를 참고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