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오진택 의원, 무송회전교차로에 보도설치 민원해결

채종수 기자

cjs7749@siminilbo.co.kr | 2021-10-16 23:40:17

[수원=채종수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부위원장 오진택 의원(화성2)이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경기도 건설국 도로안전과와 화성시청 도로관리과 관계자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건의되고 있는 민원을 해결을 위해 논의했다.


이번에 논의된 민원 내용은 318지방도(남양~구장 간 신도로)가 개통됨에 따라 시도 15호선으로 변경된 도로에 보도가 없는 회전교차로로 변경한 이후 지역주민들은 수년간 위험한 보행에 많은 불편을 겪어오며 지속적인 민원을 제기해 왔으나 예산이 없다는 이유로 설치를 못하고 있었다는 것이었다.

이에 오 의원은 지역대표인 김을기 이장과 새마을지도자의 애로사항을 듣고 담당 관계자들과 함께 현장을 방문했다. 현장을 방문한 오 의원은 주변에 공장이 많고 그로 인해 대형차의 통행량도 많으며 밤에는 가로등조차 없어서 많이 위험한 지역임을 확인했다.

오 의원은 담당 관계자들에게 “보행자의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환경 확보와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행정 능력을 발휘해 하루빨리 예산을 확보해서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담당 관계자들은 “순차적으로 진행하다 보니 늦어진 것”이라며 “내년 1차 추경예산에는 민원인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추진해 보겠다”고 답변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