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 AI 음성기술, 롯데쇼핑 인공지능 스피커 ‘샬롯폼’에 접목
황혜빈
hhyeb@siminilbo.co.kr | 2020-03-10 15:30:32
[시민일보 = 황혜빈 기자]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 AI가 자사 음성인식 및 음성합성 기술을 롯데쇼핑 인공지능(AI) 스피커 '샬롯홈'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롯데쇼핑 AI 스피커 샬롯홈은 일반 AI 스피커와는 달리 디스플레이 기능이 접목되었으며, 롯데백화점, 롯데홈쇼핑, 롯데슈퍼, 롯데리아 등의 상품과 서비스를 음성으로 대화하며 주문할 수 있는 보이스 커머스용 AI 스피커이다.
샬롯홈에 적용된 셀바스 AI의 음성인식과 음성합성 기술은 샬롯홈의 모든 기능에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샬롯홈에 적용된 음성합성음은 사용자들이 낯설지 않고 친숙하게 AI 스피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롯데만의 브랜드 보이스로 새롭게 개발되었으며, 셀바스 AI의 음성합성 기술 노하우를 기반으로 쇼핑부터 일정관리, 검색까지 다양한 기능에 맞춰 자연스러운 합성음이 출력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셀바스 AI 곽민철 대표이사는 "유저 인터페이스가 터치에서 보이스로 이동하고 있는 시점에서 셀바스 AI의 음성인식 및 음성합성 솔루션이 이번 샬롯홈에 적용되어 새로운 쇼핑 패러다임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말하는 대로 쉽게 쇼핑할 수 있는 시대가 다가온 만큼 셀바스 AI의 음성기술이 커머스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수단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힘 쏟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