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카페창업 만랩커피, 배달·테이크아웃으로 매출 경쟁력 확보

이승준

| 2021-05-07 17:00:00

[시민일보 = 이승준] 대용량 스페셜티 커피 전문 커피프랜차이즈 ‘만랩커피’가 코로나19 장기화에도 변함없는 배달&테이크아웃 사업을 선보이고 있다. 만랩커피의 프랜차이즈카페 성공창업 경쟁력은 배달어플 맛집랭킹 1등, 테이크아웃, 딜리버리 매출 상승세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식시장 분위기는 다소 침체되었지만, 커피숍창업에 대한 관심만은 여전히 뜨거운 상황이다. 국세청 사업자 통계를 살펴보면 지난 1월 기준 커피음료점은 7만1906곳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5%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프랜차이즈 카페창업, 개인카페창업비용에 관심이 높아진 이유는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한국인들의 카페 배달, 테이크아웃 소비문화가 확대됐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만랩커피’의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만랩커피는 ▲플랫화이트 ▲교토 우지 말차 플랫 등 맛과 퀄리티를 모두 충족시킨 스페셜티 커피는 물론 ▲크런키 에클레어 ▲초코 바움쿠헨 ▲밀크 라운드 케이크 등 다양한 시그니처 메뉴들까지 선보이며 맛집랭킹 1위에 올랐다.

특히 만랩커피는 코로나 시국에도 성공창업 경쟁력을 알리기 위해 카페창업비용 할인 선착순 혜택을 지원 중이다. 선착순 혜택으로는 가맹비 면제, 오픈 홍보비 지원, 원두 지원 등이 준비돼 있다.


만랩커피 관계자는 “코로나 시국에도 끄덕 없이 배달이 잘되는 커피전문점으로서 신뢰도를 높여 온 결과 전국 170호점을 돌파했다. 더 많은 가맹점주들과 상생하기 위해 선착순 커피숍창업비용 할인 혜택을 지원 중이니 서둘러 신청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만랩커피는 ▲초코칩과 부드럽고 쫀득한 다크 초코가 어우러진 ‘자바칩 블랜치노’ ▲바삭한 쿠키에 달콤한 크림을 더한 ‘쿠앤크 블랜치노’ ▲민트의 향긋함과 달콤한 초코칩의 조합이 빛나는 ‘민트초코 블랜치노’ ▲차광재배한 녹찻잎을 곱게 간 고급 말차를 사용한 ‘말차 블랜치노’ ▲커피의 진한 맛과 달콤한 코코넛 맛의 조화 ‘코코넛 블랜치노’를 출시했다. 카페프랜차이즈 성공을 위한 창업 지원 대출 프로그램 안내는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