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칠갑마루 내달 오픈

최복규 기자

cbg@siminilbo.co.kr | 2021-06-24 16:33:16

쇼핑몰 입점 사회적기업 모집

[청양=최복규 기자] 충남 청양군이 오는 7월 새롭게 문을 여는 청양군 공동브랜드 ‘칠갑마루’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할 사회적경제 기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7월9일까지이며, 50개 품목에 한정해 업체를 선정할 계획으로 제품 사진 촬영, 상세페이지 디자인 및 제작, 광고와 마케팅을 지원한다.

업체에 대한 지원은 행정안전부 주관 사회적경제 협업체계 구축 공모사업 선정 후 추진하는 세부 사업으로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의 판로 확대가 목적이다.

입점이 결정된 사회적경제 기업에는 농특산물이나 가공식품외에도 서비스, 체험 분야까지 품목을 확대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지며, 군이 직접 운영하는 쇼핑몰에 입점하는 만큼 운영관리비, 판매수수료 등을 절감할 수 있다.


단, 판매수수료(6%), 택배비, 택배 발송은 각 기업이 부담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행안부 공모 선정과 관계부서 협조로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의 온라인 판매가 가능하게 됐다”며 “칠갑마루 쇼핑몰이 사회적경제 구성원들에게 큰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고시ㆍ공고란에서 ‘칠갑마루 온라인 쇼핑몰 입점 기업 모집’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한편 이달 현재 지역내 사회적경제 기업은 49곳으로 먹거리를 비롯해 디자인, 영상물, 환경, 직업체험, 여행까지 사업 분야가 다양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