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오션(Black Ocean)’, 대형 투자사 참여한 펀드레이징 통해 투자유치 성료
고수현
smkh86@siminilbo.co.kr | 2021-03-18 16:39:18
블랙오션(Black Ocean) 플랫폼의 펀드레이징이 이달 14일 430만 달러를 유치하며 성공적으로 마쳤음을 알렸다. 이번 펀드레이징 금액인 430만 달러는 한화로 약 48억5천만원에 해당되는 금액이다.
블랙오션의 이번 펀드레이징 투자 참여기관은 NGC, FBG, LD Capital 등을 포함한 25개 이상의 VC인 것으로 알려졌다. 블랙오션은 암호화폐 생태계에 유동성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앞으로 더욱 커져 나갈 암호화폐 시장에 많은 유동성 자금을 지원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블랙오션 측은 이번 펀딩레이징의 성공에는 화려한 블랙오션 팀원의 경력이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고 전했다.
특히 공동 창업자인 Andrei Grachev와 Vladimir Demin는 전 후오비 러시아 CEO 출신으로 특히 Vladimir Demin 는 2016년 VEB 혁신 펀드의 회장으로 정부 중심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실행한 것으로도 알려진 인물이다. 또한 후오비 러시아 CEO로 재임한 시절 뛰어난 비즈니스 성과로 2019년 Huobi Nebula Award를 수상하기도 했다.
블랙오션(Black Ocean) 프로젝트는 기관 및 마켓메이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을 목표로, 유동성 풀 및 다크 풀을 기관 고객과 마켓메이커에게 제공하게 된다. 블랙오션의 대표와 팀원들은 이미 많은 유명 거래소들과 유동성을 제공한 바가 있으며, 이를 토대로 이미 검증된 시스템으로 기관과 마켓메이커들에게 보다 편리한 시스템을 블랙오션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2021년 2분기 공식적으로 론칭 예정인 블랙오션 플랫폼에서 사용될 토큰인 FLY역시 4월 중 거래소 상장을 앞두고 있다.
이번 펀드레이징에 투자한 기관의 리스트는 LD Capital, FBG, NGC, YBB Foundation 와 같은 대형 유명 투자사 외에도 글로벌 거래소와 30개가 넘는 투자기관이 포함됐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