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지역관광추진조직 공모에 2년 연속 선정
최진우
cjw@siminilbo.co.kr | 2021-04-12 16:40:42
[홍성=최진우 기자] 충남 홍성군 ㈜행복한여행나눔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 ‘2021년 지역관광추진조직(DMO)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행복한여행나눔은 ‘2021년 전국 DMO 사업자 공모 온라인 설명회’에서 대표 우수사례로 소개될 정도로 탁월한 관광사업 개발과 관련 프로그램을 구축 및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역 관광사업에 연계된 지자체와 민간기관, 지역주민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의견을 모으는 등 군 관광산업의 성장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서계원 군 문화관광과장은 “2020년에 이어 올해 공모사업에도 선정돼 연속성 있는 관광사업 추진으로 우리군 관광산업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DMO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홍성군이 특색있고 경쟁력을 갖춘 관광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역관광추진조직(DMO)은 지역관광 이해관계자 네트워크 및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합의 형성을 이끌어내는 조직으로 지역의 관광 현안을 해결하고 발전하며 지역주도적 관광사업을 추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