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목포시대, 새로운 목포 위해 적극 협력”한 목소리

김원이 국회의원, 김종식 목포시장·시의원 당정협의회서
2020 하반기 당정협의 개최 … 분기별 개최 목포시민께 결과 알릴 것

황승순 기자

whng04@siminilbo.co.kr | 2020-11-09 21:50:42

▲ 목포시당정협의회 조옥현(도의원) 대변인이 김원이 국회의원. 김종식 목포시장. 도의원.시의원등이 참석해 협의한, 당.정협의회 내용을 발표하고 있다.[목포=황승순 기자]

더불어민주당목포시지역위원회와 목포시는 지난 7() 오전 730분 샹그리아비치호텔에서 <2020 하반기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

 

민주당 지역위원회에 따르면 박 용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당정협의회 제출된 안건은 총 9건으로△해상풍력 지원부두 및 배후단지 조성, △해양경찰 서부정비창 건립, △한국 섬 진흥원 설립, △세계 섬 엑스포 유치 추진, △목포역 철도시설 재배치 및 기능개선 추진, △고용위기 지역 지정 추가 연장 신청, △목포수협 이전 잔여부지 활용방안, △서남권 친환경 수산종합지원단지 조성, △목포항 수산 가공· 냉동시설 대책 등 이었으며, 이와 함께 △내년도 국비 예산안 반영 상황에 대한 검토와 추가 건의가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서 2021 목포시 국비예산과 관련하여 정부예산안 반영사업과 국회 추가(증액) 요청 사업에 대해 공유하고,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 최종 선정·심의·의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김원이 국회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당선 후 지금까지 평일에는 국회, 주말에는 목포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필요한 예산 확보를 위해 김종식 시장님과 소통하며 긴밀히 협력하고 있고 꼼꼼히 챙겨가겠다”고 강조했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목포시민을 위한 예산 확보와 현안 해결을 위한 소통이 원활히 잘 되고 있고, 노고에 감사하다”면서 “위대한 목포시대, 새로운 목포시대를 위해 함께 노력해가자”고 당부했다.

박창수 목포시의회 의장은 “소통과 화합, 협치의 의회, 시민을 대변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시 집행부와 의회의 소통 강화와 낭만항구 목포발전을 위해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전경선 전남도의회 운영위원장은 “목포시에서 쉴 틈이 없이 수고해주고 있는데, 도의회 차원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당정협의회는 앞으로 분기별(총4회)로 정례화 하여 진행키로 했으며, 당 대변인이 결과를 목포시민들께 브리핑하기로 했다.

분기별 토론회 외에 실무협의를 위한 TF팀을 운영, 현안에 대해 수시로 협의하기로 하는 등 형식적인 보고 수준에 그쳤던 당정협의회에서 벗어나 실질적인 목포현안 들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식 당정협의회, 시민들과 더욱 소통하는 계기를 만들어가기로 했다.

한편 당정협의회에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전경선, 이혁제, 박문옥, 최선국, 조옥현 도의원과 정영수, 김관호, 김오수, 김휴환, 박 용, 문상수, 이형완, 박용식, 김근재, 김양규, 김수미, 이금이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