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 지역대학과 청년 상생을 위한 취업정책 연구모임, 청년 취업 역량 강화 전략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3-11-24 17:14:38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이봉관, 윤석경 의원과 관계 공무원,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김만균 교수 등 10여 명이 참석해 용역수행기관인 ㈜연대와 미래경영의 연구용역 최종보고를 청취한 후 관련 의견을 자유롭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대와 미래경영은 ▲연구 과제 개요 ▲설문조사 분석 결과 ▲시흥시 중소기업 근로자 인식 분석 ▲시흥시 청년취업 미스매칭 요인분석 ▲중소기업 기피문화 및 인식에 대한 개선방안 ▲정책 제언 순서로 연구용역 결과를 발표했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윤석경 의원은 “우리 시 교통 문제가 생각보다 훨씬 심각하단 걸 느꼈다”라며, “교통편의, 정주의식 제고 등 청년인구가 이탈하지 않고 정주하는 데 필요한 정책을 다각적으로 고민하겠다”라고 말했다. 서명범 의원은 “청년 취업난 문제는 참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라며, “연구 결과가 토대가 되어 청년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관심을 두고 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봉관 의원은 “그동안 연구단체 활동을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라며 “지자체와 대학, 산업체가 긴밀한 협력과 노력을 통해 학생들이 졸업 후 지역에 취업하고 정주할 수 있도록 지역대학과 청년 상생을 위한 방안들을 지속적으로 고민해 가겠다”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