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과 함께 기술창업 활성화에 나서
지역 우수 기술창업기업 발굴 및 기술혁신 지원 업무협약 체결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23-04-04 07:23:17
[부산=최성일 기자]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원장 박성호, 이하 ‘진흥원’)과 3일(월) 경남 김해시 소재 진흥원에서 「김해의생명산업 진흥과 기술창업 활성화를 위한 기술이전 및 기술금융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유기적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우수기술을 보유한 김해지역 중소기업 발굴 및 기술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 창업기업에 대한 기술이전과 기술금융 지원을 강화함으로써 김해시 의생명산업을 육성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협약에 따라 진흥원은 지역 내 우수기술 창업기업을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추천기업에 기술평가.기술금융.기술이전 등 금융 및 비금융상품을 종합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기보는 김해지역 의생명산업 영위기업에 대한 창업지원, 연구개발 및 혁신 역량 강화를 지원하여 동남권 의료산업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김경묵 기보 부울경지역본부장은 “기보는 이번 협약을 통해 김해지역 우수 의생명기술기업의 창업과 혁신성장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관 간 협력사업을 확대하여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