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미래연구원, 2026년 중장기 연구계획 수립 워크숍 개최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6-01-30 08:47:08

▲ 「2026년 안산미래연구원 중장기 연구계획 수립 워크숍」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산미래연구원[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미래연구원은 1월 28일 중소벤처기업연수원에서 「2026년 안산미래연구원 중장기 연구계획 수립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연구 분야별 현황을 점검하고, 안산시 정책 수요에 부합하는 중장기 연구 방향을 체계적으로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워크숍에는 안산미래연구원 전 직원과 안산시 관계자 등 약 30명이 참석했으며, 도시계획, 문화·관광, 환경, 에너지, 사회복지, 산업경제, 교통, 도시행정 등 8개 연구 분야별 연구 성과와 2026년 단기 연구계획, 향후 중장기 연구 방향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이진수 안산미래연구원장은 “연구는 객관적 데이터와 근거를 기반으로 정책 수요자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어야 한다”며 “앞으로는 정책 현장과 더 가까이 소통하며, 실효성 있는 연구 성과를 통해 시정에 기여하는 연구원이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안산미래연구원은 이번 워크숍 결과를 토대로 중장기 연구계획을 구체화하고, 정책 현장과의 연계를 강화한 연구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