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2025년 집중 안전 점검 추진 결과 보고회 개최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5-06-27 10:04:22
이날 보고회는 안산시 안전관리자문단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4월 14일부터 6월 13일까지 61일간 추진한 집중안전점검 추진결과 보고와 함께 개선점과 보수·보강 조치 사항에 대한 이행력 확보 방안 등의 논의가 이뤄졌다.
시는 이번 집중안전점검 기간에 공무원과 유관기관, 민간전문가 등 464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상 시설 109개소를 점검하고, 현지시정 및 보수·보강이 필요한 74개소를 파악했다. 경미한 사안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했으며, 보수·보강이 필요하거나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예산 확보와 적극적 행정처분 등의 사후 관리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시는 이번 집중안전점검에서 시민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자율안전점검 문화 확산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고, 공동주택 및 다중이용시설에 자율안전점검표를 배부했다.
특히, 외국인이 많이 거주하는 시의 특성을 반영해 외국인 주민지원단체에는 중국어와 러시아어로 번역된 자율점검표를 제작·배부하는 한편, 안산소방서와 협업한 가운데 응급환자 발생 시 신고 안내 요령을 추가적으로 안내했다.
전덕주 행정안전교육국장은 “이번 집중안전점검 추진은 안전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을 것으로 본다”라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지속적인 점검과 안전문화 확산을 통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도시가 구축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