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선부3동 주민자치회, 개복숭아 수확 행사 개최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5-06-17 09:10:22

▲ 안산시 단원구 선부3동 주민자치회는 통장협의회를 비롯한 직능단체원 80여 명과 함께 지난 14일 마을 공유자원인 개복숭아 열매 수확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제공=안산시[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구 선부3동 주민자치회는 통장협의회를 비롯한 직능단체원 80여 명과 함께 지난 14일 마을 공유자원인 개복숭아 열매 수확 행사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장대를 이용해 열매를 수확하고 실한 과실을 선별하는 등 정성을 다해 작업에 임했다. 이른 아침부터 시작된 수확 과정은 마을 주민들의 협력과 열정으로 수확한 열매를 정리하며 화합을 다지고, 공동체 정신을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수확한 매실의 판매 수익금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이를 계기로 주민자치회는 지역 내 복지사업을 더욱 활성화하고,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나눔 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길대성 선부3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함께 협력하며 지역사회의 소중한 가치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승혁 선부3동장은 “지역 자원을 활용한 이번 행사가 마을의 유대감을 높이고, 주민 간 소통을 강화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