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백운동 자율방재단, 라성사거리 생수 나눔 행사 개최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5-08-13 09:49:46

 

▲ 안산시 단원구 백운동 자율방재단은 지난 11일 라성사거리 일대에서 폭염에 지친 시민들을 위해 ‘무더위 해소 생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제공=안산시[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구 백운동 자율방재단은 지난 11일 라성사거리 일대에서 폭염에 지친 시민들을 위해 ‘무더위 해소 생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서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고 무더위 쉼터 역할을 톡톡히 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자율방재단 단원들이 직접 거리로 나서 시원한 생수 500병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배부했다.

 

또한, 자율방재단 단원들은 시원한 생수 나눔과 함께 폭염 시 행동 요령, 온열질환 예방 수칙 등을 안내하며 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홍보 활동도 병행했다.

 

이병만 백운동 자율방재단 대표는 “작은 생수 한 병이지만 시민들에게 잠시나마 시원함과 위로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폭염, 장마, 한파 등 계절별 재난에 대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영란 백운동장은 “자율방재단의 자발적인 참여와 따뜻한 나눔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생수 나눔 행사는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앞으로도 폭염 대응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