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고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해솔한방병원과 무료진료 진행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로 어르신들의 건강 챙긴다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4-01-16 12:50:06
무료진료 사업은 지사협과 해솔한방병원(원장 박승원)이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과 복지 증진을 위해 2023년 8월 17일 업무협약을 하고 계획한 사업으로, 해솔한방병원은 격월로 관내 경로당에 방문해 무료진료 및 의료물품(한방파스 등)을 지원하고, 지사협은 무료진료 시 필요한 장소를 연계하고 진료가 필요한 어르신을 적극 발굴하는 등 원활한 활동을 지원한다.
이번 무료진료는 안식경로당(단원구 평화길 18)에서 진행했으며, 20여명의 어르신이 의료상담을 받고 침치료와 의료물품 지원을 받았다.
진료를 마친 한 어르신은 “바쁘신 와중에도 이렇게 직접 찾아와 진료를 봐주고 침치료까지 해주니 더할 나위 없이 고맙다”며 감사를 표했다.
고재형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진료 후 만족해하시는 모습을 보니 무척 뿌듯한 마음이다”라며 “한 분 한 분 성심성의껏 진료를 진행해 준 해솔한방병원에 무척 감사드리며 지사협에서도 의료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지현 고잔동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주신 해솔한방병원에 감사드리며, 따뜻한 지역사회 고잔동 만들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어르신들 복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