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의회, 행정감사 앞두고 구민 의견 수렴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10-28 16:45:51

 남동구의회 2025년 행정사무감사 홍보문 (사진=남동구의회)[문찬식 기자] 인천시 남동구의회가 2025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구민들로부터 의견을 수렴한다.

 

‘행정사무감사’는 의회의 집행부 감시권의 하나로, 남동구의회는 11월 개최 예정인 제308회 정례회에서 남동구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앞서 구의회는 구민들로부터 다양한 제보와 의견을 접수받아 이번 행정사무감사에 반영하고자 구민 의견 수렴 기간을 운영한다. 의견 접수 기간은 10월 30일부터 11월 12일까지다.

 

내용은 행정의 위법・부당하거나 개선이 요구되는 행정행위, 예산 낭비 사례, 불합리한 관행 등이다. 접수 방법은 남동구의회 홈페이지 내 참여 마당을 통해 가능하다. 

 

다만 제보 내용이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계속 중인 재판이나 수사 중인 사건의 소추에 관여할 목적을 포함할 경우 인신공격 또는 허위비방 우려가 있는 사항 등은 접수할 수 없다.

 

이정순 의장은 “행정사무감사는 구민의 눈으로 행정을 점검하고 개선하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제보된 의견은 철저한 검토를 거쳐 행정사무감사에 반영하고 책임 있는 의정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