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여성발전센터, 취업박람회 ‘서부와 함께하는 여성×일자리 매칭데이’ 성료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11-22 09:35:17

  서울시 여성전문경력개발기관인 서부여성발전센터(서부새일센터)가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들을 위해 11월 2일 ‘서부와 함께하는 여성 × 일자리 매칭데이’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서울특별시와 여성가족부 주최 및 서울남부고용노동지청, 서울신용보증재단, N·THING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취업박람회는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취업은 물론 창업 정보까지 제공하고 맞춤형 현장 면접을 통해 채용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진행되었다.

이번 박람회는 △열린채용관 △취업지원관 △진로체험관 △정보관 등이 운영되었으며, 부스별 누적 참여자는 896명으로 집계되었다. 경리/사무, 교육/상담, 보건/의료, 생산/ 판매, 조리 외 다양한 직종에서 6개 기업이 참석해 102명이 현장 면접에 참여했으며, 현재 1차 면접을 통과한 29명이 최종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이날 채용 면접 이외에도 미래 4차 산업을 대비하여 Chat-GPT 취업 특강, 버츄얼 유튜버, Food 블로거 체험존, 퍼스널컬러진단, 증명사진 촬영, 1:1 노무상담, 재무상담 운영 등 부대행사도 다채롭게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서부여성발전센터(서부새일센터) 김성아 센터장은 “이번 박람회가 여성 구직자들과 구인업체 간 소통의 창구로 인재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상생 발전의 장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여성 취업 및 창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부여성발전센터(서부새일센터)는 오는 12월 13일 수요일 11시부터 16시까지 교육복지 기금 마련 캠페인 ‘온(溫)기모아’ 나눔 바자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와 유선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