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경찰서, 롯데 하이마트 물류 센터 교통 안전 및 보이스 피싱 예방 교육

운수직 종사자 70명 대상 동절기 결빙 현상, 신종 스미싱 대처법 안내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22-12-28 09:35:01

▲ 교통 안전 및 보이스 피싱 예방 교육 사진[양산=최성일 기자]     양산 경찰서(서장 한상철)는지난 27일 7시 20분경 양산 롯데 하이마트 물류 센터에서 운수 종사자 70여 명을 대상으로 ‘운수 종사자 대상 찾아가는 특별 교통 안전 교육 및 보이스 피싱 예방 교육 ’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운전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물류 센터 종사자들에게 교통 사망 사고의 경각심 제고는 물론 나날이 지능화 되는 신종 보이스 피싱 수법의 예방법 안내를 위해 회사 측의 요청을 받아 마련되었다.

교통 안전 주요 교육 내용은 음주·숙취 운전의 위험성·안전띠 미 착용 시 사망률 증가·보행 시 주의 사항 등이고, 보이스 피싱 예방의 주요 내용으로는 ‘교통 민원 24’를 위장한 신종 스미스  피싱 대처 방법에 대해 다뤘다.

교통 안전 교육 시에 낮아진 기온으로 도로가 얼어붙는 현상, 별칭:‘블랙 아이스 ’의 대처 법으로 터널 진출 입구·커브 길을 지날 때 서행 운전하기, 결빙 구간 통과시 엔진 브레이크 사용·풋 브레이크 여러 번 나눠 밟기 등의 안전 수칙을 안내하면서 교육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양산경찰서 교통 관리 계장은 “겨울철 불청객 블랙 아이스 는 육안으로 식별이 불가 하기에 악천  후시 안전 거리 두 배 확보, 서행 운전하는 것이 최선의 예방 책이다. 특히 연말연시 택배 물량이 많아지는 만큼 이른 새벽이나 야간 배송시 블랙 아이스에 대한 노출이 높은 만큼 교통사고 방지 안전 운전할 것을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