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2025년 꿈드림 사업보고대회 및 도예 작품전시회 개최
한 해 성과 공유와 창작 성과를 함께 나눈 뜻깊은 자리 마련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5-12-22 09:37:24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은희)가 지난 10일, 센터 집단프로그램실에서 ‘2025년 꿈드림 사업보고대회’를 개최하고, 자기계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 도예교실 작품전시회를 함께 진행했다.
이번 사업보고대회는 한 해 동안 추진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노력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환영사를 시작으로 수료증 및 상장 수여, 2025년 주요 사업보고, 2026년 프로그램 안내 및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수료증과 상장 수여를 통해 1년간 성실히 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노력이 공식적으로 인정되며, 자긍심과 성취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아울러 행사와 함께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도예 작품을 전시해 의미를 더했다.
김은희 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센터장은 “사업보고대회는 단순한 결과 발표를 넘어 청소년들의 성장 과정을 함께 돌아보고 응원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강진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운영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에게 상담·교육·직업체험 및 자립지원, 급식지원, 건강검진, 교육참여 수당, 자기계발 등 다양한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지원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