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사하구 상권활성화 추진단, 제2회 괴정 스마트 상권 플리마켓 ‘마켓온니’ 성료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11-20 09:41:51

  부산광역시 '사하구 상권활성화 추진단(단장 허소람)'은 지난 17~18일 양일에 걸쳐 부산시 사하구 괴정 샘터공원 일대에서 "제2회 온택트 괴정 스마트 상권 플리마켓 ‘마켓온니’를 진행했다.

사하구청 경제진흥과와 사하구 상권활성화 추진단 주관으로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사하구 괴정 샘터 상가 일대 유동 인구 및 상권 확대 등의 상권 활성화 목적으로 총 21개 팀이 플리마켓에 참여하였다.

이번 행사는 상권 자생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괴정골목시장 상인 10팀과 동명대학교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 대학 프로그램 교육생, 천마 도예의 숲 소속 장애인 활동가 등 사하구를 비롯한 부산 전 지역에서 활동 중인 청년 사업가 11팀이 함께 참여함으로, 지자체와 상권관리기구를 비롯하여 상권 내 상인, 청년 창업가, 대학, 지역주민 등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이 협업하여 소통하고 네트워킹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행사 첫날인 17일에는 “청년 버스킹 대회 및 공연”을 함께 진행하여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지역 축제를 연상케했다.

  '사하구 상권활성화 추진단'의 허소람 단장은 “지난 10월 개최된 제1회 마켓온니에 이어 지역주민과 상인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이번 제2회 플리마켓 또한 성황리에 마무리 될 수 있었다”며, “전통시장 로컬 상인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골목상권과 전통시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고, ”마켓온니가 정기적인 지역 축제로 자리 잡아 괴정 스마트 상권의 영향력을 더욱 넓힐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함께 연계하여 추진하겠다.”는 소회를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