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인재육성재단, 이음터 운영협의회 위촉직 위원 통합 모집
이음터 운영 논의를 위한 학부모·지역주민·학생·교사 4개 분야 모집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6-01-22 10:03:14
| ▲ 2026년 이음터 학교복합시설 운영협의회 위촉직 위원’ 통합 모집 안내 포스터 /자료제공=화성시인재육성재단[화성=송윤근 기자] 경기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임선일)에서 ‘2026년 이음터 학교복합시설 운영협의회 위촉직 위원’ 통합 모집 접수를 1월 23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음터 운영협의회는 「학교복합시설 설치 및 운영ㆍ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구성된 협의체로, 이음터 프로그램 운영, 사업계획 수립 등 이음터 운영 전반에 대한 사항을 논의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운영협의회 위촉직 위원 모집은 7개 이음터별로(다원, 동탄목동, 늘봄, 송린, 서연, 동탄중앙, 호연)모집하며, 학부모, 지역주민, 학생, 교사 4개 분야에서 총 48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학교복합시설 운영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갖춘 사람이며, 접수기간은 1월 23일부터 2월 8일 18시까지이다. 지원 서류는 이음터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해당 이음터 안내데스크에 방문 제출할 수 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임선일 대표이사는 “시민과 함께하는 이음터 운영을 위해 역량있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라며, “마을과 학교를 연결하는 학교복합시설 이음터의 사례가 널리 전파되어 국내 학교복합시설이 더욱 확대·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음터 운영협의회 위원 모집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