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이차전지 커리어 매칭데이’ 눈길

이차전지 관련 분야 기업 인사담당자 초청...일대일 취업 상담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09-23 10:03:35

 인하대에서 열린 이차전지 커리어 매칭데이에서 학생들이 배터리 분야 인사담당자로부터 취업 정보를 듣고 있다. (사진=인하대)[문찬식 기자]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가 최근 2025년 제1차 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이차전지 커리어 매칭데이’ 운영해 눈길을 끈다.

 

인하대 이차전지사업단은 2022년부터 매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배터리 유관 분야 기업을 초청해 학생들에게 일대일·다대일 취업 상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이차전지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인하대 학부·대학원생 70여 명이 참석해 SK온, 에코프로 등 배터리 분야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에게 취업 정보를 듣고 진로 상담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인하대 이차전지사업단, 이차전지특성화대학 사업단, 기능성 유무기 복합소재 실용화 전문인력양성사업단, 이차전지 셀제조산업 전문인력양성사업단은 이차전지 분야 마이크로 전공·부전공·융합전공 학생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전방위적으로 기업 전문가 특강, PBL수업, 실습수업, 상담을 진행하면서 인천시 에너지산업과와 함께 인재 양성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앞으로도 이차전지 융합학과를 기반으로 이차전지 첨단 분야를 특화한 교육에 앞장서 2030 탄소 중립과 차세대 에너지 산업 발전에 앞장서는 인재 양성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최진섭 인하대 이차전지사업단장은 “학생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취업 시장에 발맞춰 이차전지 분야 첨단 인재상에 부합하는 진로 설계와 취업 준비의 방향을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