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영재교육원, 창의융합 인재양성 프로젝트 학부모 설명회 개최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4-07-25 09:51:46
[해남=정찬남 기자]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은 지난 24일 2024. 창의융합 인재양성 프로젝트 참가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프로젝트 설명회를 진행했다.
설명회에는 ‘지9하는 해남영재’의 주제가 왜 필요한지 방향성의 안내와 함께 방학 중에 전개되는 4일간의 프로젝트 일정 안내, 강사진 소개가 이어진 후, 도교육청에서 추진하는 지9하는 실천행동 중의 하나인 ‘다회용컵 사용하기’ 실천을 위해 머그컵을 디자인해보고 만들어보는 활동을 학부모와 함께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가 방학을 맞아 교육청 차원에서 지속적인 캠프 등 교육 활동을 관심있게 펼쳐주니 좋았다”며 “지9하는 행동들을 배웠으니 집에서도 아이와 함께 하나둘씩 실천해 보겠다”고 말했다.
이자영 교육장은 “전남미래재단의 공모사업에 해남영재교육원도 참여하고 도교육청 차원의 지9하는 실천 행동에도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이 창의융합적 사고를 더욱 발전시키고 향후 으뜸 해남을 이끌어갈 인재로 자랐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은 향후에도 학생들의 창의융합 역량 함양을 위한 교육 및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