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씨레볼루션-마카롱돌(다락아이) 움직임까지 리얼한 ‘웹툰 IP 굿즈 선봬’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11-29 09:54:43
씨엔씨레볼루션㈜은 웹툰 ‘아빠, 나 이 결혼 안 할래요!’의 주인공 ‘쥬벨리안’, ‘막스’, ‘레지스’의 구체관절인형을 11월 27일부터 12월 26일까지 한 달간 ㈜마카롱돌 (다락아이) 홈페이지에서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씨엔씨레볼루션㈜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IP 라이선싱 지원’ 사업을 통해 최초로 웹툰 IP의 구체관절인형을 출시한다. 남주인공 ‘막스’와 ‘레지스’는 75cm, 여주인공 ‘쥬벨리안’은 64cm 크기로 제작되었으며 웹툰 캐릭터의 조형적 아름다움은 물론 작품 속 소품과 의상을 정밀하게 표현한 디테일이 감탄을 자아낸다.
이번 구체관절인형에 사용된 바디는 총 16개의 관절로 이루어져 사람의 동세 표현을 자연스럽게 구현하며, 팔과 다리는 3중 관절 구조로서 원하는 위치에 고정된 자세를 취할 수 있다. 이러한 정교한 제작 기술 덕분에 웹툰의 명장면도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으며, 웹툰 속 화려한 의상과 헤어를 그대로 구현하여 실재감을 더한다. 특히 캐릭터의 다양한 의상 및 액세서리 등은 향후 새로운 버전으로 출시해 상품 군을 확대할 계획이다.
웹툰 ‘아빠, 나 이 결혼 안 할래요!’는 카카오페이지 누적 조회 수 5,700만 회를 기록한 인기 웹툰으로, 지난 9월 본편이 완결되었으며 24년 초 외전을 연재할 예정이다.
전세계 9개 언어로 유통 중이며 ‘2022 콰이칸 최고 유료매출상(중국)’, ‘2022 픽코마어워즈 아쿠아상(일본)’을 수상한 글로벌 인기작품이다. 주인공이 황녀를 독살한 범인으로 누명 씌워진 채 연인과 아버지에게 버림받고, 황태자의 검에 최후를 맞이하는 비운의 악녀 '쥬벨리안'에 빙의 하며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담고 있다. 웹툰의 출판물은 일본에서 10만 부 이상 판매되고 있으며 한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태국어, 영어(출판 예정 포함) 등의 언어로도 출판되었고 지난 8월 중국에서 무빙툰으로 출시되며 IP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씨엔씨레볼루션㈜과 인형 콜라보를 담당한 ㈜마카롱돌(다락아이)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인형 팬을 확보하고 있으며, 미국과 프랑스에서 초대전시를 진행하기도 하였다. 다락아이의 10여 년간의 노하우를 모두 쏟아 넣은 이번 인형은 웹툰 최초의 구체관절인형이다.
씨엔씨레볼루션㈜은 2001년에 창립한 웹툰·웹소설 전문제작사로 경쟁력 있는 작품을 기획부터 제작, 유통하고 있다. 최근 네이버웹툰 ‘플레이어가 과거를 숨김’, ‘피폐물 남주의 엄마가 되었다.’와 카카오페이지 ‘흑막의 독 감별사가 되겠습니다.’ 리디에 ‘임계점’, ‘레가스’ 등의 작품을 런칭해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아빠, 나 이 결혼 안 할래요!’의 구체관절인형 캐릭터 3종은 11월 23일부터 12월 10일까지 투니크(Toonique) 합정2호점에서 진행되는 웹툰 콜라보 카페에서 실물을 직접 감상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