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미래교육연구소, 금천문화재단과 지역 예술인을 위한 AI 활용 홍보·마케팅 특강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09-12 09:59:04
이번 특강은 금천구 지역 예술인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예술가들이 자신의 작품과 활동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마케팅 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발맞추어 AI와 챗GPT 등의 기술을 활용한 홍보 전략을 탐구하고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강은 2024년 9월부터 12월까지 만천명월예술인家 4층에서 매월 1회씩 열리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참여한다. 강연자에는 함께하는 미래교육연구소 김태연 대표와 문화예술 채널의 이지현 대표, 현대무용가 김호연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들은 홍보·마케팅이 어려운 예술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선보일 예정이다.
함께하는 미래교육연구소 김태연 대표가 진행하는 ‘AI와 챗GPT를 활용한 홍보·마케팅’ 세션에서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해 홍보한 다양한 사례를 살펴보고, 참가자들이 직접 챗GPT를 실습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특강은 금천구에서 활동하는 예술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함께하는 미래교육연구소 블로그 또는 금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