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의회, 청년농업인 농업정책 간담회 개최
김주웅 도의원‧노두섭 군의원, 농번기 앞두고 청년 농업인 애로사항 청취 시간 가져
미래농업을 주도할 청년 농업인들 의견 수렴(收斂)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3-05-01 10:00:28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의회(의장 김보미)는 지난달 28일 강진군청 2층 대회의실에서 노두섭 의회운영위원장‧김주웅 도의원 주재로 강진군 청년 농업인 20명과 함께 ‘미래농업의 주역, 청년 농업인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농번기를 앞두고 청년 농업인들의 애로사항 청취 및 강진의 다양한 농업‧청년정책을 공유하고 향후 강진농업의 발전 방향과 몇 가지 주요 안건에 대해 소통의 시간이 마련됐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한 청년 농업인은 “강진 농업발전을 위한 육성 방향‧로드맵 등 그동안 궁금했던 이야기를 의원들과 담당 과‧소장에게 직접 듣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강진의 농업과 청년을 위해 다양한 군정책을 추진해줘서 감사드리고, 강진의 농업인으로서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가업을 잇는 농가나 정착 농가들 그리고 귀농‧귀촌인들의 각각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서로가 소통을 통해 협업하고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중간다리 역할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김보미 의장, 노두섭 의회운영위원장, 윤영남 농업경제위원장, 차영수‧김주웅 도의원, 황인준 농정과장, 정동완 농업기술센터소장이 참석해 의견을 교환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함께 경청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